언론보도

  • HOME
  • 게시판
  • 언론보도

총 페이지수 : 1 , 총 게시물수 : 5


번호 내용
5
 
2024년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개입 네트워크사업 ‘우리아이 첫걸음’ 사업 리플릿.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관장 황미영, 이하 해운대장복)은 아름다운가게 지원으로 2024년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개입 네트워크사업 ‘우리아이 첫걸음’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개입 네트워크사업은 해운대구 내 발달지연이 의심되는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해 언어, 인지, 사회성 등의 영역별 발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검사 결과에 따라 영유아와 그 가족에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에게는 자녀의 발달상 적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육 시설 교사들에게는 어린이집 내에서 해당 영유아 지도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해운대장복 전명훈 사회복지사는 “해운대구 영유아 발달지원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발달지연이 의심되는 영유아를 조기발견·개입을 통해 영유아 가정의 건강한 성장과 변화에 기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운대장복 평생설계팀은 장애인 평생교육, 장애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521-520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2024.03.07

4
제 11회 담쟁이걷기 대회가 대최된다.

2024.02.20

3
본 기관은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원하는 장애인복지프로그램 보급사업 : "독거무연고장애인"인큐베이팅지원사업 을 2년간 수행하고 있으며 2년차 주요 진행사항을 지원처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 게시하였다.

2024.01.19

2
'지원고용 사업 수행 2년 만에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시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관장 황미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실시한 ‘2023년 중증장애인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2024.01.15

1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이 지난 1일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해운대구 수영강변 산책로에서 ‘함께하는 사랑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을 결합한 신조어로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주우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독거, 무연고 지체 장애인들에게 말벗이 되고 수영강변 일대를 함께 걸으며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위해 두 기관이 함께 기획했다.

2023.12.07

1/1